물리치료

중추신경계발달재활치료

뇌손상, 염색체 질환, 전반적인 발달지연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움직임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도수근력검사, 관절가동범위검사, 대동작 기능 평가검사 등의 평가를 통해 환자의 기능적 단계를 확인하고 이에 적합한 목표를 설정하고 치료계획을 수립합니다.
다양한 자극과 특성화된 운동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자세 교정 및 운동기능 향상을 통해 정상 운동발달에 가까워지도록 치료합니다.
또한 보호자교육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료실 외의 다양한 환경에서 치료효과가 가정이나 사회에서 지속될 수 있도록 합니다.

재활기능치료

경사침대, 갈릴레오, 자전거, 트레드밀 등 다양한 기구를 통해 올바른 정렬을 제공함으로서 아동의 관절 구축 및 변형 방지를 위해 사용되며, 근육의 수축 및 이완을 발생시켜 고유수용성 기능과 균형 및 강화를 위해 제공되는 치료입니다. 각 아동들의 기능별로 다양한 기구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립경사대

매트치료

보행치료

자전거치료

기능적 전기 자극 치료(FES)

전기적 신호를 통해 신경 및 근육을 자극하여 올바른 근 수축을 유도하는 치료방법입니다.
또한 근육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근육의 위축을 방지하거나 지연시켜 근육의 기능 퇴화 방지 또는 재교육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로봇치료

물리치료사의 임상적 지식을 바탕으로 로봇의 보조 및 지지기능을 활용하여 보행 시 하지의 정상적인 움직임을 만드는데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보행분석시스템과 무광 관성센서를 이용하여 보다 바른 보행 패턴을 평가 분석하고, 올바른 지면접촉훈련을 유도하여 바른 무게 중심 이동과 항중력 보행훈련을 제공합니다.

수치료

물의 특성을 이용하여 부력 및 저항력을 이용하여 신체를 강화하고 근육의 이완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전담치료사가 1:1로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운동의 형태 및 시작 자세 등을 고려하여 신체활동의 증진, 정서적 안정, 심폐기능향상, 운동감각 및 균형감각 향상에 도움을 주는 치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