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낮병동)

낮병동이란?

낮병동은 집충치료가 가능한 ‘입원진료’와 가정의 왕래가 가능한 외래진료‘의 장점을 더한 진료시스템으로
하루 6시간동안 병원에 머물며 집중적인 재활치료를 받고 오후에는 가정으로 돌아가 생활하는 재활프로그램입니다.

낮병동 입원대상

집중적인 재활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만 18세 미만의 영유아기 및 어린이-청소년기

낮 병동 입원 안내

▪ 입 ․ 퇴실 시간 : 입실 9:00~9:30 / 퇴실 15:30~16:00
▪ 입원기간 : 최대 6개월, 주 2회(화,목) 또는 주 3회(월,수,금) 택일
  ※ 단, 병원학교 이용자의 경우 주 3회(월,수,금) 또는 주 5회 택일
▪ 필수사항
  - 낮 병동은 1일 6시간 이상 입원 원칙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1일 6시간 미만 시, 외래로 전환됩니다.)
  - 보호자 동반을 원칙으로 치료 시간 전후에 직접 아동을 챙겨주셔야 합니다.
  - 보호자 부재 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센터에서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낮 병동 생활 안내

▪ 바닥 청결과 타인에 대한 배려를 위해 물품은 사용 후 반드시 개인 사물함에 넣어 주기 바랍니다.
▪ 환자 간, 타 보호자와의 다툼이나 마찰 발생 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주기 바랍니다.
▪ 음식물 섭취 후 분리수거 및 주변 정돈을 부탁드립니다.
▪ 냉장고에 음식은 장기간 보관이 어려우며, 매일 오후 4시 이후 냉장고에 보관된 것들은 폐기됩니다.
▪ 개인 보관 음식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개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치료실 이용 안내

▪ 운 영 시 간 : 08:30~17:30(법정공휴일 제외)
▪ 결석 시 반드시 사전 고지진단서 등 병결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제출
▪ 불가피하게 당일 결석 시 오전 9시 전까지는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센터 외래간호 : 043-820-9851)
▪ 원활한 운영 및 형평성의 사유로 아래와 같이 출석률 누적 시 조기 종결 패널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2개월 출석률 70% 미만
▪ 담당 치료사 휴가 시 보호자에게 사전 고지 해 드립니다.
▪ 치료사 부재나 환자 결석 시 대체(타 치료사)나 보강(담당 치료사)이 이뤄질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해야 합니다.
▪ 치료 시간은 30분(상담시간 포함)이며,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신 보호자께서는 5분전 대기 부탁드립니다.
▪ 필수 사항
  - 보호자 동반을 원칙으로 치료 시간 전후에 직접 아동을 챙겨주셔야 합니다.
  - 보호자 부재 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센터에서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 치료 중간 부득이 자리를 비워야 할 경우, 연락처와 함께 담당 치료사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